학부장 인사말
경영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학부는 1962년 경영학과, 1978년 국제통상학과, 1987년 회계학과로 개설되어 학과 단위로 운영되다가, 학생들이 정말 자신이 하고 싶고 적성에 맞는 학문분야를 찾아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2007년부터 경영학부로 전환하였습니다.
경영학부는 각 전공이 개설된 이래 기라성 같은 인재들을 수 없이 많이 배출하면서, 우리 대학 최고의 학문분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정부와 기업은 물론, 금융계와 학계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배들의 업적은 저절로 쌓여진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보다 훨씬 어렵고 힘든 여건 아래에서도 학업에 열중하고 맡은 바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왔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선후배들 간에 서로 신뢰하고 단합함은 물론, 교수님들과도 일체가 되어 학부의 발전과 개인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가 전개되고 있는 시기를 맞아 우리 경영학부인들에게는 그 어느 때 보다도 각별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 개인적으로는 대학생활 동안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세계화와 정보화의 물결에 동승해야 할 준비를 굳건하게 해야 되겠으며, 학부 차원에서는 재학생, 동문, 그리고 교수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경영학부를 사랑하고 발전시켜야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대학생활이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서 든든한 토대를 쌓는 시기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경영학부 방문을 다시 한 번 환영하는 바입니다.
사회과학대학 경영학부장 한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