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 광장 > 학부 공지사항

Department's Announcements

학부 공지사항

공지사항 :

경영학부 2학년 중에서 금융경제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필수이수과목인 BS교과목과 아울러

EC교과목으로서 1학기에 경제수학 및 경제자료분석   2학기에 거시경제학을 수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경제수학은 BS과목인 경영통계와 아울러 경제학 과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수학적 배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여기에서 배우는 전미분이나 최적화 과정이 3, 4학년 과목에서 자주 나오므로 반드시 수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자료분석은 경영통계를 이수하고 나서 경제학 분석에서 이용되는 심화된 통계적 분석 방법을 공부합니다.

우선적으로 4학년 1학기에 논문을 작성하는 데 이 과목을 들으면 방법론에서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공무원 시험에서 1차 시험과목으로 직무적성검사인 PSAT가 있는데 이것은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세 분야로 구성됩니다. 여기에서의 한 분야인 자료해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회사 생활에서도  응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BS과목인 경제학원론과 미시경제를 이수하고 나서 2학년 2학기에 EC과목인 거시경제학을 이수하고 3, 4학년 전공과목을 수강하면 기초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긴급]청년취업아카데미 2019년 창직과정 모집안내--4/30일 기한 file 경영학부 2019-04-29 30871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경영학부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경영학부 싸이클럽싸이월드 클럽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경영학부 사이트맵 경영학부 사이트맵입니다